머니비앤비 색다른점
[소득과 신용등급을 따지지 않는 소액대출]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출상품 중 독특한 방식으로 돈을 빌려주는 곳이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기발한 방식으로 금리를 정하고 이런 방식의 대출을 많은 젊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연체 없는 조건으로 소액으로 돈을 빌릴 수 있는 비상금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확인했던 내용 적어보겠습니다.
머니비앤비 들어가서 대출상품을 살펴보면 이런 내용이 나옵니다. 50론은 50만원을 빌려준다는 얘기인데 내가 돈을 빌릴 수 있는 최대한도 입니다.
50론 말고도 30론 10론 이런식으로 소액을 빌려주는데요. 이자율을 보시면 24%입니다. 왜 이렇게 이율이 높냐하면 이 업체가 p2p대출 대부업체 이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이용금액이 워낙 소액이다보니 상환기간이 30일로 짧습니다. 만기일시상환 즉, 30일이 되면 전액을 갚아야 한다는것이죠. 그런데 여기서 한가지 재미있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신용조회 조사비용이죠.
우리가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내 신용조회를 올크레딧 나이스지키미 등 신용평가회사에서 해야합니다. 이 비용을 포인트제로 해서 소비자가 지불하도록 하는 방식인데.. 이게 장단점이 있습니다.
단점부터 얘기를 하자면 포인트를 모으기 위해서는 무언가 행동을 취해야 한다는 점 입니다. 충전소를 만들어놨는데 앱을 다운받아 무료충전소를 이용하거나 원샷충전소라고 해서 물품구매후 별 고생 없이 한방에 포인트를 적립하는 시스템이죠
하지만 장점도 있습니다. 소액으로 돈을 빌리기 때문에 24%의 금리가 몸으로 체감하기에는 얼마 안될지 모르겠지만 연이율 24%는 상당한 것입니다. 그런데 이 적용금리를 반으로 줄일 수 있는 방법 또한 포인트에 있습니다. 포인트 활용을 잘 한다면 12%이자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맨처음 올린 사진과 비슷하지만 이자율과 신용조회 조사비용에 들어가는 포인트가 분명 다릅니다. 포인트를 더 충전해서 신청을 하게 되면 납입하는 이자가 반으로 줄어드는 것이죠. 납입하는 이자와 포인트 모으는데 들어가는 시간을 비교해봐야 겠지만 이러한 발상이 나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헛수고 방지팁이라고 해서 대문짝만하게 올려놨는데 핵심내용은 소득과 신용등급은 안따지지만 연체기록은 따진다는 점, 승인거절시 포인트는 환불된다는 점 신청할때에는 아이폰은 안된다는 점입니다
머니비앤비 와 비슷한 금융상품들을 몇몇 봐왔었는데 색다른 방식의 대출입니다. 한도가 워낙 소액이라서 일반 직장인들을 위한 금융상품이라기 보다는 대학생이나 취준생들이 이용하기에 적합할 듯 보이네요.
요점정리
1.최대한도가 50만원이라 대학생이나 취준생에 적합하다
2.p2p금융이고 대부업체이기에 24%의 높은 이자가 발생한다
3.소득과 신용등급은 따지지 않지만 연체이력은 따진다
4.만기가 30일로 짧은 소액금융대출이다
5.포인트 활용 여부에 따라서 이율을 반으로 줄일 수 있다